본문 바로가기
코코의 드라마 세상

열혈사제 , 시즌 2 제작 기원 줄거리 김남일 이하늬

by 코코ll 2023. 3. 7.
반응형

 

1.  드라마 정보

다혈질 가톨릭 사제와 구담경찰서 대표 형사가 한 살인사건으로 만나 공조 수사에 들어가는 이야기

 

편성 SBS 2019.02.15. ~ 2019.04.20. 40부작

 

 

2, 등장인물

 
-김해일 역 김남길 
김해일 (남/39) 세례명 [미카엘] / 사제
알코올 의존증 초기, 금연 금단 현상으로 인한 짜증 남발, 거친 독설과 비꼼! 그것도 모자라 분노조절장애까지! 이 양반의 정체는 가톨릭 사제다. 외모는 은혜로운 사제 Fit에 얼굴 독재자지만, 승질은 드럽기 그지없다. 꼭지가 열리면 다 소용없다. 
통제불능이다! 하지만, 인간과 세상에 대한 분석력, 통찰력, 판단력은 매우 날카롭고 정확하다. 아니나 다를까, 10여년 전까지만 해도 해일은[국정원 대테러 특수팀] 요원이었다. 그러나 충격적인사건에 휘말려 국정원을 나오게 된다. 방황하던 해일은 영혼의 구원자인 이영준 신부를 만나고, 조금이라도 속죄하기 위해 수도원에 들어가 사제의 길을 가게 된다. 그러나 이영준 신부가 의문의 죽음을 당하며 해일의 분노는 다시 불붙는다. 이후 과거 요원 시절의 뛰어난 능력으로 사건을 수사하기 시작한다. 

 

 

-구대영 역 김성균 

구대영 (남/40) 서울시 구담구 구담경찰서 강력팀 형사

호구, 모지리, 쫄보 그리고 좀 더 격한 표현으로 쪼다! 이게 구대영이다. 약하게 보이기 싫어서인지 그놈의 허세는 경찰서 내에서 가장 세다. 강력계 형사라는 짜식이 강력한 거라곤 [현란한 이빨] 밖에 없다. 눈치도 없어서 관내의 사고란사고는 다 치고 다니는 [긁어 부스럼]의 거성이지만 그런데 또 애는 착하다. 눈물도 많고 모질지도 못하다. 그래서 더 답이 없다. 강력계 형사로서의 능력은 1도 없지만 다른 능력들이 있다. [가위바위보 대회 아시아 챔피언(한국 가위바위보협회 총무)], [보물찾기 대회 전국 챔피언], [전국 피구대회 MVP], [숨 참기 기록보유자] 등등이다. 꼴통 사제 김해일과의 공조 이후 인생에 엄청난 쓰나미가 몰려오고, 형사로서 자신을 되돌아보며 분연히 일어선다. 물론 우여곡절을 심하게 겪지만 본인의 특이한 능력들(?)을 발휘하며 해일을 돕고 [센 놈]으로 거듭난다.

 

 

-박경선 역 이하늬

박경선 (여/36) 서울중앙지검 특수팀 검사

 

현란한 말발과 깡, 전투력을 가진 유일무이한 최고의 빌러니스(villainess)! 어떠한 상황에서도 말리지 않고 자기 페이스를 유지하며 상황을 지배한다. 철두철미한 일처리, 상명하복, 귀신같은 정치력, 거기에 빼어난 미모와 센스까지! 더불어 미남을 밝히는 극강의 ‘얼빠’이기도 하다. 권력의 충견이자 [우리 편]이 아닌 [저쪽 편] 열혈 검사다. 권력을 따른다고 해서 비굴하거나 소극적이지 않고 언제나 언행이 당당하다. 강자들을 위한 판결을 내려 대중과 언론의 지탄을 받아도 당당하고 뻔뻔하다!

현재 검찰청 내 [진골]에서 [성골]로 성장 중이며, 라인을 제대로 타고 있다. 구담성당에 나가며 인간미 넘치는 법조인 코스프레 중이지만 그런 그녀 앞에 해일이 등장하며 경선에게도 엄청난 변화가 생기기 시작한다. 

 

-황철범 역 고준 

황철범 (남/39) 대범무역 대표 / 전직 조폭 보스

 

능글맞고, 구수하고, 넉살 좋고, 사람들 잘 챙기지만... 악질 중에 악질이다! 더불어 복싱 선수 출신으로 

당할 자가 없는 엄청난 파이터다. 겉으로는 어느 시골 마을의 사람 좋고 능글맞은 청년회장 같지만 내면은 잔인, 잔혹하며 자기가 저지른 일에 대해 절대 후회란 없다. 구담구를 접수, 대범무역이란 회사를 차려 합법을 위장해 온갖 악행을 저지른다. 또한 지역 [러시아 특구] 내 조폭과 관계를 유지하며 악행에 이용하고, 지역 건축 및 행정 부정에 관여하며 엄청난 이득을 지역 카르텔에게 가져다준다. 가방끈이 짧은 것이 엄청난 콤플렉스라 고등학교 졸업까지 검정고시로 통과했고 방통대 입학해 철학을 전공 중이다. 뭔가 있어 보이려고! 일과 공부 모든 것이 잘 풀리나 싶었지만 김해일 신부라는 난적을 만난다.

조폭보다 더한 깡으로 무장된 해일이 쉽지 않다. 간만의 싸움 상대다! 

 

 

-서승아 역 금새록 

서승아 (여/28) 서울시 구담구 구담경찰서 강력팀 신입 형사

 

여자 세팍타크로 국가대표선수 출신의 강력팀 신입 형사.촉망받는 세팍타크로 선수였지만길 가던 여학생들을괴롭히는 동네 불량배들의 하악골에 시저스 킥을 날려 중상을 입힌 후협회로부터 영구제명을 당하고 경찰이 되었다!공보다 나쁜 놈들을 차고 싶어서곱상하고 청순하고 여린 외모지만.. 실상은 완전 단순무식이다.한번 결심한 것은 무섭게 밀고 나가며 아무도 못 말린다.필드에서부터 차곡차곡 올라온.. 완전 근성 그 자체의 여형사다.멘토로 삼을 만한 선배가 없는 상황에서 아이러니하게도사제인 해일을 롤모델 삼아 강력팀 형사의 능력을 더 키워간다.해일과 대영의 가장 강력한 우군이며 돌격부대다!
 

3. 줄거리

 

 

주인공인 김해일 신부. 그는 과거 국정원 대테러팀 요원 출신으로 상사의 명령에 따라 어쩔 수 없이 어린아이들을 많이 죽이게 됩니다. 그 과거 때문에 항상 트라우마에 갇혀 살며 죄책감으로 속죄하며 신부로써 살아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신부로 살면서도 그 성격은 어찌할 수 없는지 항상 싸움에 휘말리게 되며 결국 자신을 신부로 만들어 주었던 신부에게로 돌아가게 됩니다. 항상 트라우마에 시달리다가 결국 알코올중독 수준까지 되었는데, 이영준 신부님은 사랑으로 그런 해일을 보듬어줍니다. 하지만 사건이 터지는데 그렇게 존경하던 이영준 신부님이 나쁜 놈들에게 살해를 당하며 김해일 신부는 흑화 하기 시작합니다. 국정원 출신으로 남다른 실력으로 나쁜 놈들을 처단하는 김해일. 그 사건들을 처리해 가고 나쁜 놈들을 처단하는 김해일 신부의 무술도 정말 볼거리가 많은 드라마입니다.  또한 배우들을 연기도 한몫을 하는데요. 김남길과 이하늬의 연기가 너무나 잘 어울려 보는 재미 또한 많았습니다. 올해 2023년 시즌 2가 나온다고 하니 기대를 해보아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