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코의 드라마 세상

태양의 후예 , 휴먼 멜로 드라마 송혜교 송중기

by 코코ll 2023. 3. 14.
반응형

 

 

 

 

 

1. 드라마 정보

낯선 땅 극한의 환경 속에서 사랑과 성공을 꿈꾸는 젊은 군인과 의사들을 통해 삶의 가치를 담아낼 블록버스터급 휴먼 멜로드라마 송혜교 송중기의 헤어 나올 수 없는 로맨스 

 

2. 등장인물 

-유시진 역 송중기

태백부대 소속 모우루중대 중대장 (알파팀 팀장). 공부도 잘하고, 운동도 잘하는 사나이로 태어나할 일도 많지만 시진의 선택은 육사였다. 육군 원사로 명예 전역한 아버지는 요즘 세상에 누가 알아준다고 군인을 하나 만류했지만, 당신이 걸어온 길을 존경하고 따르는 아들이 당신 인생에 제일 빛나는 훈장임을, 시진은 안다.

 

-강모연 역 송혜교

의료봉사단 팀장. 태어나 보니 이미 인생은 꼬여 있었다. 달콤한 추억 하나 없이 살벌한 신체해부도를 외우면서 여대생이 아닌 의대생으로 6년을 마쳤다. 모든 과에서 탐을 냈으나 흉부외과 레지던트에 지원했다.

 

-서대영 역 진구

태백부대 소속 모우루중대 부중대장 (알파팀 부팀장). 날 때부터 배냇저고리 대신 깔깔이를 입었을 것 같은 남자. 대영에게 군복은 그 어떤 옷보다 잘 맞는 옷이었다. 내 가족을, 내 조국을 내 손으로 지키고 있다는 사실은 언제나 대영의 가슴을 뜨겁게 했다.

 

-윤명주 역 김지원

그녀는 가진 이름이 많다. 대한민국 여군, 여군 중에서도 군의관, 그리고 특전사령관의 무남독녀 외동딸. 이른바 '장군의 딸'이다. 군의관으로 첫 부임한 부대에서 대영을 만났고, 명주는 인생에서 처음으로, 여자이고 싶었다.

 

 

3. 기획의도

모든 꿈은 돈으로 통하고, 행복은 성공 순이라고들 말한다. 정글 같은 현실에서 살아남기 위해서 인간으로서의 미덕과 가치들은 쉽게 외면하고 지낸다. 약자의 죽음은 은폐되고, 강자의 독식은 합리화되며, 비겁하게 타협한 자의 출세는 지혜롭다 칭송받고, 의롭게 저항한 자의 몰락은 무모하다 폄하당하는, 탐욕이 선이라 말함에 이제 아무도 부끄러워하지 않는 이 세상에 영웅이 필요한다. 진짜 영웅이 필요하다. 돈의 가치를 소중히 여기되, 돈의 노예로 살기를 거부하며, 힘의 권위를 명예롭게 지키되, 부당한 힘에는 결코 굴복하지 않으며, 성공을 향해 전력을 다하되, 성공의 자리에는 더 큰 책임의 무게가 따름을 항상 명심하고, 다른 이의 즐거움에 크게 웃어줄 수 있고, 작은 아픔도 함께 울고 안아줄 수 있는, 유치원 때 이미 다 배워 알지만 , 점점 잊고 지냈던 우리 마음속 진짜 영울을 만나고 싶다. 기획의도에서는 돈과 힘보다 인간으로서의 미덕과 가치를 추구하는 우리 마음속진짜 영웅을 만나고 싶다고 한다. 태양의 후예의 마지막 장면은 슈퍼 히어로물 어벤저스의 패러디다 이를 고려하면 영웅은 일차적으로 마지막 장면에서의 주요 등장인물을 뜻한다. 마지막 장면에서는 유시진처럼 처음부터 완성형 캐릭터였던 등장인물도 있지만, 강모연, 이치훈, 김기범처럼 성장형 캐릭터도 있다. 성장형 캐릭터들은 처음에는 영웅이 아니었지만 마지막에는 영웅으로 성장하게 된다. 잊고 지냈던 우리 마음속 진짜 영웅을 만났지 때문이다.

결국 영웅은 인간으로서 미덕과 가치를 가지고 다른 이의 즐거움에 크게 웃어줄 수 있고, 작은 아픔도 함께 울고 안아 줄 수 있는 사람들을 말한다. 이들은 이윤과 권력, 자본과 국가 등 인가보다 자주 우선시 되는 다른 가치보다 인간이 더 근본적인 가치임을 믿으며 그 신념을 실천한다. 기획의도에서는 우리도 이러한 마음 속 진짜 영웅을 만나기를 촉구한다.

 

 

4. 리뷰 

송중기와 송혜교의 만남으로 주목을 받았던 작품으로서 1회부터 마지막 회 까지 시청률이 떨어지지 않고 정말 재미있게 봤던 드라마였습니다. 자연재해 속에서도 사람을 구하기 위해 각자의 자리에서 노력을 하고 사람들을 구하는 모습에서 감동을 받는 장면들이 많습니다. 대사 하나하나가 마음을 떨리게 하면서도 발을 동동 구르게 하는 짜릿함이 있는 것 같습니다. 드라마에서 송중기의 캐릭터 유시진은 아직까지도 회자가 되고 있는 인생 캐릭터가 아니었을까 싶습니다. 군대 이후 복귀작으로 고른 드라마가 송중기라는 배우를 최정상급 배우를 만들어 줬습니다. 군대를 가기 전에는 여리여리하고 약해 보이고 미소년이라는 이미지가 강했다면 이 캐릭터로 남자다움 연기자체도 더 깊어진 배우가 아닐까 싶습니다. 다음작품들이 더 기기대가 되는 배우입니다.

 

반응형

댓글